요즘 근황 잡담

요즘 과제 때문에 글을 못올리고 있어 근황을 올릴까 합니다.
개학하니 역시 시간이 없네요 하지만 신화 이야기를 할 준비는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구입한지 좀 되었지만 바빠서 포스팅을 못했는데 오늘 겨우 올리게 되었습니다.
구입한 두 권의 책으로 한권은 전에 말한 <크툴루 신화 사전>입니다. 이것으로 크툴루 신화에대한 포스팅을 다시 시작할 수 있겠네요. 내용은 <도해 크툴루 신화>와 같은 작가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정도로 괜찮았습니다.
그리도 또 한권의 책은 <크툴루 신화 사전>밑에 있는 거대한 책입니다.
요즘 한국 서사무가에 대한 신은 거의 다 다루었다고 생각이 되어 역사속의 신들(유화나 해모수 등)로 넘어갈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논문을 읽다가 반가운 책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무가 본풀이 사전>으로 엄청 큰 책입니다. 가격은 6만7천원에 페이지는 무려 922장 그리고 무겁기는 엄청나게 무거운 책입니다. 진짜 커요 '그것'이 될것 같습니다.
[바로 이것!!!! 이 불경한 자가!!!]

크기 비교를 위해 평범한 만화책을 한권 올려 두었습니다. 크기나 두께를 모두 압도하는군요...
크기가 큰 편인 아트북의 경우 두깨는 몰라도 크기는 조금 밀리는 군요 하지만 아트북은 그림이 있지만 저 책 안에는 그림 한장 없이 제주도 무가에 대한 방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이걸로 한동안 역사로 넘어갈 고민은 안해도 될것 같네요 제가 모를 뿐 제주도의 무가는 아직 무긍무진하군요.
[7권 짜리 세트 박스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제주도 무가 본풀이 사전의 위엄!]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등급

블로그명
이선생의 신화도서관

이용등급
18세 이용가

해당요소
- 폭력성
선혈, 신체훼손 묘사
- 범죄
로리취향
쇼타취향
- 약물
술,담배 등의 내용 포함
약빨고 포스팅함
- 언어
음란어 포함
- 2D흥미성
동방 취급
애니 취급
미연시 취급

판정기관
Alien no HP

등록번호
64621

블로그 광고

2017 대표이글루_society

2018 대표이글루_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