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내심이 많은 자 - 이브-트스틸 신화이야기

이름 : 이브-트스틸(Yibb-Tstll)
지역 : 드림랜드 크레드의 밀림
출전 : <어둠의 소환자>, <오크딘의 공포>, <심연으로의 강하>

인내심이 많은 자라고 불리는 이브-트스틸은 혈통이 대단히 비범한 그레이트 올드 원입니다. 바로 니알라토텝요그-소토스의 자식으로 두 신다 남신이었던 것 같지만 애초에 크툴루 신화의 신들은 인간의 상식이 통용되지 않는 존재니 크게 신경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브라이언 럼리가 창조한 신으로 <시멘트에 덮힌 것>에서는 언급만 되고 <어둠의 소환사>에서는 본체도 아니고 단순히 이브-트스틸의 피만 소환되는데 그것만으로도 숨이 막혀 죽게 만들고 희생자의 혼은 이브-트스틸이 먹어버리고 먹힌 영혼은 영원히 고통을 받게 되는 코즈믹 호러를 연출하는 위엄을 보입니다. <오크딘의 공포>에서는 드디어 그 모습이 드러나는데 사람의 3배 이상 크기의 인간 형태로 녹색 옷으로 온 몸을 감싸고 있으며 얼굴은 썩은 것처럼 문드러져있으며 눈알이 얼굴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옷 속에는 나이트건트가 가슴에 붙어서 젓을 빨고 있다고 합니다.

[나이트건트의 모습]

나이트건트는 아우터 갓이나 그레이트 올드 원을 적대시 하는 노댄스의 부하인데 어쩨서 그레이트 올드 원인 이브-트스틸이 젓을 먹이는지 의문이지만 이 의문은 <심연으로의 강하><윈필드의 유산>같은 카터의 작품들에서 풀 수 있습니다. 그 작품들에서는 나이트건트가 얼굴이 없다는 것을 착한 한 것인지 니알라토텝과 그의 아들인 이브-트스틸(아들인데 나이트건트에게 젓을 먹이는 것은 인간이 아니니까 역시 그냥 넘어가자)이 나이트건트의 지배자며 나이트건트가 니알라토텝을 섬긴다고 합니다. 이는 여러 작가들이 설정놀음을 하다보니 생겨난 모순 중 하나로 보입니다.(나이트건트도 파벌이 있다면 설명이 되지만 나이트건트는 지능이 낮아 고위의 마술사도 통제 할 수 있는 점을 보면 이들을 통솔하는 지배자가 있다고 보기도 어렵다. 하지만 이것도 럼리의 해석이니 절대 진리는 아니다. 그냥 설정구멍으로 보인다.) 

이브-트스틸은 드림랜드의 크레드의 밀림에 있으며 모든 시간의 중심을 쳐다보고 있다고 합니다.

(무슨 뜻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지만 아마도 인터스텔라에 나왔던 5차원 같은 공간과 비슷한 개념인 듯 합니다. 인터스텔라에서 언급만 되던 '그들'이 이놈이었구먼!)

마도서인 <수신 크타아트>에는 이브-트스틸에 관한 마법이 실려있다고 하는데 그 마법들은 다음 과 같습니다.

1) 검은 피의 소환 : 이브-트스틸의 검은 피를 소환하여 상대를 질식시키고 그 혼은 이브-트스틸이 먹어버립니다. 이 마법은 어째서인지 물로 막을 수 있으며 그렇게 하면 피는 마술사에게 돌아가 그를 질식시키고 마술사의 혼은 이브-트스틸이 먹어버립니다. 이브-트스틸 입장에서는 어느 쪽이 이기던 자신은 혼을 먹을 수 있으니 손해 볼 것이 없습니다.

2) 이브-트스틸의 환시 : 6 사스랏타를 외치면 꿈에서 이브-트스틸을 만난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브-트스틸 소환 : 11일 한 밤중에 13명이 제 6 사스랏타에 곡조를 붙여 오래하면 이브-트스틸을 소환 할 수 있습니다.

이브-트스틸을 소환 할때는 반디시 나크 티스의 방벽으로 혼을 지키지 않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브-트스틸은 역전 현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혼을 보호하지 않으면 산사람은 죽게 만들고 죽은 사람은 살리고 미친 사람을 정상으로 만들고, 정상인을 미치게 만드는 등 모든 현상들이 역전되는 괴 현상에 휘말리게 될 것입니다.

(좋아! 이것으로 이런 애매한 녀석들에게 본래(?) 성별을 되찾게 해줄 수 있겠어!)

여담으로 아우터 갓인 부그-샤쉬와는 친척사이라고 합니다.

대처법
의외로 작품에 대처법이 충실하게 나와 있는 존재입니다. 먼저 사람을 질식시키고 혼은 잡아먹혀 영원히 고통받게 하는 이브-트스틸의 검은 피는 물로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브-트스틸의 페시브 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역전 현상은 나크 티스의 방벽으로 혼을 지키면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들은 어디까지나 단순히 피와 페시브 스킬로부터 안전할 방법일 뿐이지 이 걸로 이브-트스틸의 본체를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건들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평범한 인간은 이브-

트스틸의 젓을 빨고 있는 나이트건트도 상대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존안들

 




덧글

  • Megane 2015/01/25 08:25 # 답글

    으앙~ 성별이!! 성별이!! oTL...
    아마도 spfld님이 좋아하실...ㅋㅋㅋ
    낭자애? 그런 거 몰라요. 저는 순수해서...(탕!)
  • 이선생 2015/01/25 12:08 #

    남자라서 더 좋다거나 맛만 좋으면 된다는 사람들도 있긴 하더군요...
  • 네리아리 2015/01/25 13:26 # 답글

    ㅇㅁㅇ!!!
  • 까진 핵펭귄 여뫙 2015/01/25 18:21 # 답글

    니알라토텝의 자식들 중 알려진 놈은 저게 유일한 건가요? 검색해보면 잘 안 나오는데(리그베다위키나 영문위키피디아에서도 딱히 나오진 않음)... 크툴루 신화 외 다른 세계관(예컨대 니알라토텝의 마누라인 그레이트 올드 원 이호운데는 원래 크툴루 신화가 아니라 코난 세계관 고유 설정인 것처럼.)에 존재하는 것도 포함해서요.
  • 이선생 2015/01/25 19:40 #

    크툴루 신화가 워낙 많은 작가들의 네트워크로 만들어 졌으며 전부다 정리가 잘된 책도 없기 때문에 확답은 못하겠네요.
  • bullgorm 2015/01/25 19:04 # 답글

    어린 강아지에게 젖을 물려주는 고양이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으니 나이트건트에게 젖을 물려준다는 설정이 딱히 문제될거 같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이브-트스틸이 남성 중에도 드물게 나타난다는 유선염 질환을 앓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의심이 드는.. 쿨럭..
  • 이선생 2015/01/25 19:42 #

    아ㅠㅠ 모유 수유는 정말 힘든 일이지요....
  • PKKA 2015/01/25 19:24 # 답글

    그런데 어떤 점에서 인내심이 강하다는 건가요?
  • 이선생 2015/01/25 19:43 #

    그냥 그런 이명이 있을 뿐입니다.
    다른 이명으로는 습지의 주시자, 영혼을 먹는 자 라고 불립니다.
  • bullgorm 2015/01/25 19:44 #

  • 이선생 2015/01/25 19:46 #

    흠....그 힘든 모유 수유를 항상 하고 있어서 인내심이 강하다고 불리는 걸까요...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등급

블로그명
이선생의 신화도서관

이용등급
18세 이용가

해당요소
- 폭력성
선혈, 신체훼손 묘사
- 범죄
로리취향
쇼타취향
- 약물
술,담배 등의 내용 포함
약빨고 포스팅함
- 언어
음란어 포함
- 2D흥미성
동방 취급
애니 취급
미연시 취급

판정기관
Alien no HP

등록번호
64621

블로그 광고

2017 대표이글루_society

2018 대표이글루_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