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 대문에 준비중이라고 해두었던 중국신화에 대한 이야기를 슬슬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유는 이번 학기 수업에 중국신화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되었기 때문에 최대한 기억이 신선하게 남아있을 때 이야기 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기도 했고, 부두교에 대한 번역 의뢰가 너무 느려 시간을 좀더 끌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부두교 원서의 느린 번역은 저도 못마땅 하긴 하지만 싼 값에 부탁한 거라 그러려니 하고 있고, 무었보다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진귀한 자료들을 제공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긴 합니다.
여튼 사족은 이쯤 해두고 앞으로 신화 로테이션에 중국의 신화가 추가됩니다! 기대해 주세요
여담으로 요재지이 역시 전 권 준비되었습니다만 지금은 학교 과제 때문에 짬이 나지 않아서 빨라도 방학은 되어야 다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덧글
매너리즘 같지만 보면 볼수록 재밌더군요
예전에 재미지게 읽었다가 어딘가에 책 기부할 때 줘버렸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아까운....ㅠㅜ
천녀유혼이라는 영화도 언급이 되길래 찾아보니 요재지이에 수록된 단편을 바탕으로 했다던데 이 에피소드를 찾아봐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웬 척추가 뽑혀서 머리가 철퇴마냥 휘둘리는 여자 요괴(저로선 말로 설명하기 힘든 비주얼입니다)도 있던데 무슨 선비를 찾고 얼굴을 물어뜯어먹는 걸 봐서 비두만은 아닐테고 얘도 요재지이에 나오나요? 그냥 오리지널인가요? 제 현재 상황이 책을 오프라인으로는 구하기가 힘들어 부탁드립니다.
지금은 일이 많아 힘들지만 좀 여유가 생기면 그때 찾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