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께 고풍스런 작품에 등장하는 요괴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잡담

저는 지금까지 많은 괴물들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 했습니다. 지금은 마왕포스팅을 하고 있는 중이긴 한데 마왕급의 괴물들은 좀 정리할 것이 많아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고(이 사실을 예루리 포스팅 할 때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일반괴물 한번, 마왕급 괴물 한 번 이런 식으로 교대로 포스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처럼 마왕포스팅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요즘 수업으로 알게 되어 흥미롭게 읽고 있는 작품이 있는데 이 작품에 나오는 괴물들 역시 그냥 넘기기에는 아깝다고 생각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지금 읽고 있는 작품이 상당히 고풍스러운 작품이라 지금까지 다루어 왔던 괴물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받을 지도 모르겠군요.

많은 대중들이 즐기던 구전 문학이 아닌 조선의 왕실에서 읽던 소설 <태원지>에 등장하는 수많은 요괴들과 영웅호걸에 대한 포스팅이 준비되고 있으며 곧 찾아뵙게 될 것입니다.(이것으로 업대이트가 뜸한 영웅전설 카테고리에 조금이나마 활기가 생길지도?)

조선의 왕실에서읽던 소설의 세계에 부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S. 이건 여담으로 조만간 국가별 신화 일람표에 대대적인 수정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가 아직 많이 모를 때 작성한 코너라 무속에서 다루어지는 진짜 신화의 신들만이 아니라 버들도령같은 민담에 등장하는 신령이나 백장군 같은 영웅까지 포함하였기에 대대적인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수정하는 김에 괴물까지 손쉽게 볼 수 있도록 목록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덧글

  • K I T V S 2016/10/06 11:34 # 답글

    새로운 조선의 고풍스런 요괴들이나리 정말 기대됩니다!!!
  • 이선생 2016/10/06 11:51 #

    정확히는 고풍스러운 작품에 나오는 요괴들이긴 하죠. 뭐 그중에는 진짜로 고풍스럽고 교양있는 요괴들도 있으니 아주 틀린 말은 아니지만요^^

    유교사회인 조선의 왕실에서 요괴가 나오는 소설을 사람들이 읽었다는 것은 참 흥미로운 점이이라 생각하였습니다.
  • Fedaykin 2016/10/06 14:59 # 답글

    왕실소설이라니 오...기대되네요. 태원지는 처음 들어보는 이름인데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연재 기다리겠습니다
  • 이선생 2016/10/06 15:04 #

    네 곧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주 주말이 지나기 전에<태원지>의 시작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영웅들이 모여 여행을 떠나는 부분을 올릴 계획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등급

블로그명
이선생의 신화도서관

이용등급
18세 이용가

해당요소
- 폭력성
선혈, 신체훼손 묘사
- 범죄
로리취향
쇼타취향
- 약물
술,담배 등의 내용 포함
약빨고 포스팅함
- 언어
음란어 포함
- 2D흥미성
동방 취급
애니 취급
미연시 취급

판정기관
Alien no HP

등록번호
64621

블로그 광고

2017 대표이글루_society

2018 대표이글루_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