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마스크 도시전설

[<모탈컴벳>의 밀리나의 모습으로 마스크 색깔을 포함한 몇몇 설정이 비슷하여 대신 사용하였습니다.]

일본의 입 찢는 여자가 한국으로 건너오면서 빨간마스크라는 이름으로 창씨개명을 당하고 그뒤 마스크의 색이 바뀌는 것으로 다양한 괴인들이 탄생했습니다. 그 마스크의 괴인들은 각자의 사연과 능력이 모두 다르며, 서로 우호적인 관계도 있고, 적대적인 관계도 있으며, 관계가 없는 경우도 있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서는 대부분의 마스크들에 대해서 설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것들과 비교해서 잘 알려지지 않은 비주류 마스크 괴인 이야기 하나를 빠뜨려서 오늘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그것은 바로 분홍마스크입니다.
(좋았어! 드디어 전대컬러 다 모였네!)

분홍마스크도 다른 마스크 괴인들처럼 끔찍한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이름처럼 분홍색 마스크를 하고 있으며 단정한 코트 차림에 가죽신발을 신고 다닙니다. 땅바닥에 끌릴 정도로 긴 머리카락을 하고 있으며 차디찬 철갑 손을 하고 있어서 마스크를 벗기 전까지는 머리카락이 긴 아름다운 여성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벗으면 마치 육식동물과 같은 흉측한 이빨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끔찍한 이빨? 밀리나 맞네!]

이러한 끔찍한 외형과는 달리 착한 마스크라서 사람을 습격하지 않으며 오히려 주변에 나쁜 마스크가 있다면 쫓아버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쁜 사람역시 발견하면 쫓아가서 마음음속에 들어간 뒤 나쁜 영혼을 없애고 깨끗하고 맑은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바꾸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녀의 능력을 알기 쉽게 설명하자면 영화 <나이트메어>시리즈의 프레디 크루거와 비슷한 능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단 프레디는 그 사람을 완전히 죽여 버리는 반면, 분홍마스크는 악한 부분만 죽이는 것입니다.
(뭐야? 그냥 슈퍼히어로잖아?)

분홍마스크도 당연히 그 탄생비화가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굉장히 아름다운 여가수가 한명 있었습니다. 너무나도 아람다웠기 때문에 동료나 선배 가수들에게 시기를 받았습니다. 마침내 열등감이 폭발한 가수들은 그녀가 소리 지르지 못하도록 분홍색 마스크를 씌운 다음 죽여 버리고 머리카락을 전부 잘라 흉한 모습으로 만들었습니다. 자신은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살해당했음은 물론이며 시체까지 흉하게 훼손당하는 치욕을 겪은 그녀는 그 원한으로 원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귀가 된 후에도 그녀의 선한 천성은 어딜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원귀가 되면서 얻은 힘을 사람들을 돕는 것을 위해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원귀가 저러면 저걸 윈귀라고 할 수 있나?]

그냥 빨간 마스크의 인기에 힘입어 나타난 수많은 아종들 중 하나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이야기 구조역시 다른 마스크 이야기에 비해서 굉장히 빈약합니다. 분홍마스크가 인간의 심상세계로 들어가는 능력을 얻을만한 복선 같은 것도 전혀 없었고, 머리카락을 잘려 흉한 모습이 되어 죽었는데 나타나는 모습은 머리카락이 땅에 끌릴 정도로 길며, 짐승의 이빨을 하고 있는 입 역시 어떻게 생겼는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그냥 빨간 마스크 이야기가 퍼질 당시 이런 것도 있었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될 것입니다.
[어떤 요소가 큰 인기를 끌면 수많은 짝퉁이 쏟어져 나오는데 그 중 하나라고 보면 될겁니다. 그렇다고 뭔가 특별한 것도 없고....] 
여담으로 분홍마스크는 사람을 습격하지 않으며, 나쁜 마스크 괴인을 쫓아내고, 나쁜 사람을 정화하고 다니는 것으로 설정이 된 이유는 이 이야기를 만들고 전승한 사람이 마스크 괴인들을 무서워 한 어린아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마스크 괴인이 무섭기 때문에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만든 안티태제가 바로 분홍마스크 인 것이죠.(검은마스크도 복수를 도와주며 나쁜 마스크 괴인들을 처치하지만 그 대가로 몸을 빼앗아 가버리니…….)



덧글

  • ARIES 2018/02/22 11:04 # 답글

    마스크들이 많아서 정리하는데 힘드셨겠네요.
    분홍 마스크와 다른 마스크들과의 싸움을 영화나 애니로 (액션)해도 좋을 것 같네요.
    평상시에는 직업을 종사하면서 밤에는 전투를 벌이는 모습

  • 이선생 2018/02/22 17:18 #

    엄청유명해서 그런지 이런 파생유형이 많더군요.
    단편작품으로는 재미있게 만들 수 있을 법 하군요!
  • 란티스 2018/02/22 11:34 # 답글

    하아...쉽게 말하면...안티 히어로;
    한데 자기는 억울하게 죽었는데...
    다른 마스크들을 없애는...

    ...난감하네요;;; 이걸 어떻게 생각해야할지...
  • 이선생 2018/02/22 17:20 #

    초등학생들의 상상의 산물이다 보니 설정에 벌집처럼 구멍이 뻥뻥 뚫려있어도 그러려니 하시면 될겁니다.
  • 란티스 2018/02/23 12:52 #

    하긴......그건 맞네요;;;
    저도 빨간 마스크에 관한건 들었지만 이런 아류 마스크는...
    어떻게 생각해야할지...
  • Megane 2018/02/23 04:47 # 답글

    분홍색은 원래 요망함의 상징이니만큼 글래머에 쭉쭉빵빵 요괴레인저가 탄생했으면 하는 바람이...(야!)
  • 이선생 2018/02/23 13:40 #

    실제로도 아이돌이었으니 몸을 좋았을 겁니다. 하지만 끔찍하게 변한 얼굴이.....
  • 존다리안 2018/02/24 12:46 # 답글

    가면라이더 핑크...?
    (여자인데?)
  • 이선생 2018/02/24 13:39 #

    여자 라이더도 없지는 않죠...
    가면라이더 류우키의 팜도 있고 라이더라고 보기에는 좀 애매하지만 전자인간 태클이나 디케이드에 나츠미가 키바라랑 합체해서 변하는 것도 있고,,,
  • 전투펭귄 2018/05/25 15:27 # 답글

    마스크 시리즈 끝이 없네여...분홍 마스크는 여기서 생전 처음 봤어요.
    근데 분홍 마스크도 사람 습격하고 다니는 설정이 있을 것 같은데...
  • 이선생 2018/05/25 16:11 #

    찾아보면 있을지도 몰라요.
    도시전설은 그 전승 범위가 너무 넓고 각편도 천차만별이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등급

블로그명
이선생의 신화도서관

이용등급
18세 이용가

해당요소
- 폭력성
선혈, 신체훼손 묘사
- 범죄
로리취향
쇼타취향
- 약물
술,담배 등의 내용 포함
약빨고 포스팅함
- 언어
음란어 포함
- 2D흥미성
동방 취급
애니 취급
미연시 취급

판정기관
Alien no HP

등록번호
64621

블로그 광고

2017 대표이글루_society

2018 대표이글루_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