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독직군(魔督直君) 괴물 대백과

[<삼한습유>의 내용을 보면 귀마왕마라와 동일한 존재로 보이며 마라의 아들이면 마라와도 비슷할 것 같아 석가모니를 습격하는 마라의 그림으로 대신합니다. 마독직군의 실제 모습은 갑옷을 갖추어 입은 좀 더 장군 같은 모습에 가까울 것입니다.]

이름 : 마독직군(魔督直君)
서식지 : 어느 넓은 벌판
지역 : 대한민국
특징 : 마왕군 장군, 군대 지휘에 직접전투 모두에 능함
분류 : 마왕의 큰아들
출전 : <삼한습유>

<삼한습유>에는 한국요괴 최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찰마공주(刹魔公主)나, 마군을 이끄는 수장인 귀마왕(鬼魔王), 마왕의 아내인 구자마모(九子魔母) 등 굉장히 매력적인 괴물들이 많이 나오는 고전소설입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마왕의 아홉 아들과 마왕의 부하인 8명의 조마왕 들이 등장하는 오늘이야기 할 존재는 마왕의 아들 중 가장 비중이 크며(솔까 다른 아들들의 비중은 거의 공기급 입니다.) 큰아들인 마독직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귀마왕이 향랑의 부활을 막으려고 향랑을 지키고 있는 후토부인의 성으로 쳐들어가게 됩니다. 후토부인은 필사적으로 막았지만 압도적인 병력을 이끄는 마왕군의 공격에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그때 나타태자가 천부의 28장수와 십만 명의 천병을 지원군으로 이끌고 와서 마군은 잠시 물러나게 됩니다. 이에 마왕이 마군을 이끌고 나타태자를 치려 하자 마독직군은 저 정도수준의 놈을 상대하는 것은 마왕의 위엄을 손상시키는 일이니 자신에게 맡겨달라고 합니다.
[마독직군 : 나타태자 정도야 마왕님께서 직접 나설 것도 없을 것 같은데말이죠오~?(뚜둑)
귀마왕 : 방심하지마라 너의 나쁜 버릇이다.]

천하의 나타태자를 두고 무슨 말을 그렇게 쉽게 하냐고 마왕이 꾸짖자 나타태자가 진을 친 것을 보면 많은 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며 십만의 군세를 끌고 가면 천군은 마군의 수가 많은 것을 보고 싸우지 않고 스스로 달아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마왕의 허락이 떨어지자 직접 십만 병사를 거느리고 달려 나가지만 천재군사 나타태자의 포위섬멸진이 걸려들어 포위당하게 됩니다.
[실제로 병력수가 대등할 때도 상대를 포위하는 행위는 각개격파당하기 딱 좋은 자살행위 입니다.] 
하지만 군사의 수가 많아 포위당하고도 침착하게 대응하고 있었는데 나타태자가 출전하기 전 천계에서 화덕진군에게 도움을 청했기 때문에 화덕진군이 하늘에서 불길 내려 모든 마군을 불태워 10만의 마군은 모두 전멸 당했습니다. 마독직군만이 목숨을 걸고 뛰어나와 겨우 살아남았습니다.
아들이 군사를 모두 잃고 돌아오자 마왕은 마모와 함께 직접 마군을 이끌고 힘을 합쳐 나타태자가 이끄는 천군을 공격합니다. 마군의 공격에 천군에 다치고 죽는 자가 속출하자 나타태자는 가만히 있을 수 없어 칠성보검을 휘두르며 마왕에게 달려갔으나 그의 앞길을 마독직군이 창을 빼들고 가로막았고 마왕 마모와 함께 힘을 합쳐 나타태자와 싸웠다. 접전을 벌인 지 수십 합 에 이르렀을 때 나머지 여덟 명의 형제들이 합세하자 나타태자는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도망치게 됩니다.
그날 밤 마왕이 장수들을 모아 대책을 논의하자 마독직군은 우리가 이곳에 온 것은 향랑 때문이 아니고 혼사를 망치기 위한 것이니 자신이 소수부대를 이끌고 효렴을 잡아온다면 향랑은 공격하지 않아도 스스로 무너지게 될 거라고 했습니다.
[현 상황에서 마독직군이 제안한 양동작전은 정말로 적절한 판단이었으며 만약 성공했으면 항우나, 오호장군, 제갈량이 천군의 지원군으로 증원을 오기도 전에 마군의 승리로 돌아갔을 것 입니다.] 
여러 장수들이 좋다고 했으나 마왕이 효렴은 김유신이 지키고 있다고 걱정합니다.
이에 마독직군은 김유신이 아무리 뛰어나도 천지인(天地人) 세 가지 장수의 덕목(하늘의 때를 알고 하늘의 길을 이용하고 음양에 밝고 재앙과 상서로운 것을 살필 수 있으면 천장(天將), 땅의 이치를 사용하고 지형지세를 인하여 그 물과 흙을 살피고 편안하고 험난한 것을 살필 수 있으면 지장(地將), 사람의 정에 밝고 일의 순서를 살피고 적과 자기를 알고 나가고 물러날 것을 살피면 인장(人將)이라고 합니다.)중에서 결국 인장(人將)만을 얻었으니 두려워 할 필요가 없으며 김유신이 이끄는 군대 모두가 김유신 같은 뛰어난 장수인 것은 아니라며 마왕을 설득하여 만 명의 군사를 거느리고 신라 진영으로 쳐들어갑니다.
마독직군이 만 명의 군사를 이끌고 효렴을 잡기 위해 신라의 진영에 쳐들어오자 신라의 장군 심나(沈那)(백성군(白城郡)출신으로 선덕 여왕 때의 무장으로 백제군이 백성군에 침입할 때마다 이를 무찔러 비장(飛將)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가 마군을 막기 위해 용사 삼백을 이끌고 성 밖으로 나갑니다.
[300명의 병사가 대군을 막는다는 점이 영화 <300>의 테르모필레 전투를 연상 시키지만 여기서는 선봉장인 심나를 제외한 모든 병사들이 마군의 기세에 겁을 먹고 도망쳤습니다.]
하지만 마군의 군세가 너무 강하여 앞으로 나서지 못하고 병사들은 모두 성벽으로 들어왔으며 심나가 홀로 칼을 빼들고 마군에게 달려들어 죽인 것이 수천 명에 이르는 데도 목 하나도 얻지 못한다.(수천을 죽였는데 목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보면 죽기 직전에 도망치는 술법을 사용했거나 환술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심나는 괴이하게 여겨 다시 성벽으로 돌아오는데 마군이 쫓아오자 이를 막았고 이에 김유신이 군중에게 명을 내려 큰 횃불을 많이 만들어 태우게 하고, 소라 나발을 크게 불렀으며, 노약자들도 모두 구리고 만든 그릇을 두드려 쇠붙이 소리를 울리도록 하자 마독직군은 신라의 많은 병력이 효렴을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고 물러나게 됩니다.
이후 마왕군에 다시 합류하여 축융부인(祝融婦人)과 싸우다 위기에 빠진 마모를 마왕과 함께 구한 뒤 그대로 후토부인의 성을 포위하고 압박하고 있을 때 천국의 지원군으로 초패왕 항우와 자서가 초나라 정예병들을 이끌고 도착하게 됩니다.
[중국 최강의 명장과 그의 장군과 병사들이 출전 한 것을 보면 마군의 공세에 천계가 밀리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마독직군은 아버지와 여덟 아우들과 함께 항우와 싸웠으나 이때 마왕의 투구가 땅에 떨어지고 마독직군은 창이 부러졌으며 나머지 여덟 아들이 도망치는 바람에 패배하고 물러나게 됩니다.(오오! 역시 초패왕 항우! 무력100 항우!)
마왕이 장수들과 대책을 논의하고자 의견을 묻자 마독직군은 자서는 사람이 제 멋대로 하고 고집이 세니 걱정할 필요가 없고 항우에게만 온 힘을 기울이면 된다고 하자. 마왕은 아들을 꾸짖으며 심성이기(心性理氣)(성리학에서 인간과 우주 자연의 생성변화를 포괄적으로 함축하는 개념.)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자식들을 설교합니다. 이에 아들들이 졸자 여의봉으로 머리를 내려치며 꾸짖었습니다.
[손오공의 유명한 무기인 그 여의봉 맞습니다. 왜 마왕이 가지고 있는지는 불명이나 조는 아들을 때리는 회초리로 쓰는 것 보면 마왕에게는 여이봉도 그냥 쓸만한 회초리 정도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날이 밝자 마왕은 직접 진 앞으로 나와 항우에게 자웅을 가리자고 말하고는 아홉 아들을 이끌고 항우와 싸웁니다. 한참 뒤에 여덟 조마왕을 이끌고 온 마모가 합세하여 19명의 장수가 항우와 싸운다. 이쯤 되니 형세가 불리해진 항우가 기운을 모아 크게 고함을 질렀고 그 포스에 크게 놀란 마군은 300리을 물러가 흩어져버렸습니다. 병사들이 전부 후퇴해버렸으니 마왕과 마군 장수들도 어쩔 수 없이 물러나게 됩니다.
이 이후로는 딱히 등장이 없다가(전쟁에는 계속 참가 하지만 딱히 언급이 되진 않습니다.) 천군에게 마군이 패배하자 아버지인 마왕과 함께 항복을 하고 자신의 땅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병사들을 이끌고 지휘하거나, 직접 창을 들고 싸우며, 향랑을 철통같이 방어하자 효렴을 노리는 등 여러 방면에 능통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좋지 않아서(나타태자, 항우, 김유신) 군사들은 전멸당하고, 전투에서는 패배하며, 작전은 간파당하여 실패하는 등 뭐하나 성과를 낸 것이 없긴 합니다.
[솔직히 하나하나 살펴보면 굉장히 유능한 존재인데 주인공 보정에 희생된 캐릭터입니다.]
<삼한습유>에서는 악역이라 성과가 없긴 하지만 상대의 전술을 간파라고 병사를 지휘하는 것과 직접 무기를 휘두르며 싸우는 직접전투를 모두 할 수 있는 것만 해도 대단한 건데 계략을 짜거나 천지인(天地人) 세 가지 장수의 덕목에 대한 이야기를 말하는 것 보면 학문적인 부분까지 모자람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왕의 아들다운 만능스펙인 거죠.
마왕이 계속 꾸짖으면서도 그를 믿고 병사을 주는 것을 보면 실력이 있는 장수임은 틀림이 없으며 마왕의 꾸짖음을 받으면서 점점 마왕에 걸맞는 그릇으로 성장해 나갈 것 입니다.

대처법
마왕의 아들답게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강한 존재라 보통 인간은 당해내기 힘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타태자 정도의 강한 신 정도만 되면 이실 수 있으니 신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으로 물러나게 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애초가 마왕의 아들이며 마군의 왕자가 일반인을 아무 이유 없이 습격하지도 않겠지만요.

가상매체에서 활용방법
마왕군의 간부 포지션이 될 것입니다. 게임이나 애니 라면 스토리 중간 중간에 한 번씩 나와 주인공에게 당하는 중간보스 정도의 역할이 적절하겠습니다. 아니면 마왕의 아들답게 빠르게 성장해나가는 강적포지션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 서브컬처 쪽을 보면 마왕의 아들은 마왕을 배신하고 주인공 일행이 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등장하곤 하는데 마독직군은 아버지와 어머니를 진신으로 공경하며 유교 교리에도 빠삭한 선비마족이라 아버지에게 반기를 드는 모습은 심각한 캐릭터붕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덧글

  • 존다리안 2019/05/17 06:46 # 답글

    인조인간(.......) 항우한테 얻어맞은 마인이라....
  • 이선생 2019/05/17 09:45 #

    페그오 항우는 그쪽이 더 마인같을 것 같은데요?
    항우라고 나왔는데 왠 아수라캔타우로스가....
  • 데스나이트 2019/05/18 03:07 # 답글

    항우가 기합을 질러 마군을 도망치게 했다니 페그오 항우가 기합을 그렇게 질러대서 자꾸 버스터 모션으로 적들을 썰어대는게 생각납니다...딜라 이 사람들이.

    페그오 하니까 주인공 쪽은 나타까지 인조인간 둘이군요. 미쳤...
    근데 여의를 회초리로 쓴다니 손오공이 여의를 무기로서 쓴 건지 아니면 마왕이 쉐끼들 버르장머리 없어서 죽으라고 그런 무기로 때린 건지 궁금해졌습니다. 후자였으면...
  • 이선생 2019/05/18 12:17 #

    오호! 정보만 봤는데 페그오 할우 버스터 모션이 기합이었나보군요!

    여의봉이 원래 바다나 강의 깊이를 측정하는 도구니 손오공이나 마왕이나 일반적인 용도로 쓴건 아니긴 합니다ㅎㅎ
    여의봉으로 후려친 건 아마 그냥 체벌 용도 였을겁니다. 작품이 조선시대 작품이고 조선시대에 아버지가 이야기 하는데 아들이 졸면 저런 반응이 나오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행동이죠ㅎㅎ
  • 데스나이트 2019/05/18 13:35 # 답글

    여의가 하도 무기로 쓰이니 원래 용도를 잊고 있었군요 ㅎㅎ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생활에서도 법학사전이 모즈구스처럼 뚝배기 브레이커로 쓰이거나 옷걸이나 삼지창(...)이 회초리가 되는 등 도구는 쓰기 나름이라지만 마왕과 손오공이 본래 용도와는 다르게 쓴게 맞군요.

    사족으로 페그오 공격 대사가 항우는 흐아압하고 기합 지르는게 대부분이라 그렇습니다.
    실제 버스터는 소리지르고 점프해서 베는겁니다.

    기합 지르면서 베고 썰고...드래곤볼마냥 기 방출과 엑스트라 모션은 정말로 기합 사자후가 있습니다...
    덕분에 엑스트라 모션에서 "이 양반 뭐하는 분이여" 했지요...
  • 이선생 2019/05/18 13:45 #

    아하! 기합은 엑스트라 모션이었군요....
    처음 항우가 추가 된다고 하길레 역사적으로 좋아하는 인물이라(남자라면 유방보다는 역시 항우죠!!) 기대하고 들어갔는데 왠 아수라캔타우로스가 저를 반겨주어서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거대하고 큼직한 것이 마음에 들더군요....한그오 픽업 되면 한번 노려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2019/05/21 10:5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5/21 17:1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등급

블로그명
이선생의 신화도서관

이용등급
18세 이용가

해당요소
- 폭력성
선혈, 신체훼손 묘사
- 범죄
로리취향
쇼타취향
- 약물
술,담배 등의 내용 포함
약빨고 포스팅함
- 언어
음란어 포함
- 2D흥미성
동방 취급
애니 취급
미연시 취급

판정기관
Alien no HP

등록번호
64621

블로그 광고

2017 대표이글루_society

2018 대표이글루_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