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 이벤트에서 구갈안나의 등장과 이에 대한 의문점 FGO로 알아보는! 설화/역사

[수영복 이벤트에서 부활한 하늘의 소 구갈안나의 모습]
FGO 수영복 이벤트도 이제 곧 끝나게 됩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이슈타르 여신이 하늘의 소 구갈안나를 부활시키려다가 실패하는 것으로 마무리가 되었는데 여기서 전부터 들던 의문이 있어서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제7특이점인 바빌로니아 편에서 티아마트가 바빌론으로 공격해오는 절체절명의 상황에 길가메시왕은 이슈타르 여신에게 하늘의 소 구갈안나가 있다면 티아마트의 공격을 하루정도는 막을 수 있으니 구갈안나를 부르라고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슈타르여신은 구갈안나를 잃어버려서 없다고 합니다. 저에게 생긴 의문은 바로 이 부분입니다. “뭐? 구갈안나가 살아 있다고???” 7 특이점은 길가메시의 불로불사 탐색 이후라는 것을 초반에 가짜 엘키두의 정체를 밝히는 장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엘키두가 죽은 이유가 하늘의 소를 길가메쉬와 함께 죽이고 그 넓적다리를 잘라 이슈타르에게 던지며 조롱한 것이 원인입니다. 즉 길가메쉬왕이 불사 탐색을 다녀온 이후라면 구갈안나 역시 길가메쉬와 엘키두의 연합에 살해당한 뒤라는 말인데 길가메쉬는 구갈안나를 부르라고 했으며 이슈타르 역시 죽은 것이 아니라 잃어버렸다고 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구갈안나를 부르라고 한 것이 길가메쉬가 아니라 제3자였다면 구갈안나의 죽음을 몰랐을 수도 있고 인간에게 구갈안나를 잃은 것이 쪽팔린 이슈타르신이 죽은게 아니라 잃어버린 거라고 둘러댄 거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길가메쉬는 구갈안나를 죽인 장본인이니 구갈안나의 죽음을 몰랐을리가 없습니다.
물론 FGO에 나오는 것은 특이점입니다. 실제 역사나 설화와 달라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의문점이라고 한 것입니다. 이 특이점에서 하늘의 소 구갈안나는 길가메쉬와 엘키투라는 두 영웅에게 퇴치 된 게 아니라 단순히 이슈타르가 잃어버리는 거라면 엘키두는 왜 죽었냐? 라는 모순이 생깁니다. 신들이 무기로 만든 녀석이 병에 걸리거나 자연사 했을 리도 없을 건데 말입니다.
여담으로 실제 구갈안나의 모습은 이 사진과 같으며 최상단의 모습과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FGO에서도 이 석상과 동일한 구갈안나의 모습이 이슈타르 신전의 배경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덧글

  • 무명병사 2019/08/19 21:10 # 답글

    서번트들은 다른 세계관에 존재해도 분신 비슷한 상태라는, 뭔가 심하게 작가편의적인 설정에 따르면 일단 페그오의 구갈안나가 없는 건 다른 세계관의 이슈타르가 낼름 가져가버렸기 때문이랍니다. 그쪽의 이슈타르는 호문클루스에 빙의해서 성격이 원전과 크게 다를 게 없다더군요.

    엘키두가 죽은 다음에 억지로 되살려냈다가 다른 세계관의 자신한테 닌자당했다... 고 하면 대충 맞지 않을까 합니다. 밥대왕님에, 때쟁이 황제에, 심지어는 놋부에 무사시에 우시와카에, 오키타까지 ;'남자지만 여자였던 세계도 있었다!' 식으로 나가는걸요 뭐... 딱 한 사람(진짜 심각한 수준)만 빼곤 그럭저럭 납득이 되긴 합니다.

    그래봐야 이슈타르는 이슈타르지만요. 제 버릇 개 못주죠... (?) 나이스 샷이에요 성 조지. (영령으로 불려나오니 사진 찍는 취미가 생기신 성 조지...)
  • 이선생 2019/08/19 21:45 #

    확실히 서번트 시스템이라는 것이 창작자가 굉장히 편리하게 쓸 수 있긴 합니다.다른 평행우주의 이슈타르가 있는 건 또 몰랐네요.

    제 생각에도 부활시킨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수영복 이벤트에서도 부활시키기도 했으니 전성기때라면 못할 것도 없지요.
  • 데스나이트 2019/08/20 01:37 # 답글

    병기로서의 구갈안나와 신으로서의 구갈안나가 각각으로 존재한다라는 가능성도 있겠죠. 명계 크리스마스에서 에레쉬키갈의 남편으로 네르갈이 나오니 이미 구갈안나가 죽었거나 한 상태라고 추측되어서 이건 좀 아니겠지만. 다만 생전의 구갈안나를 모델로 구갈안나라는 병기의 설계가 완성되어 이번 MK II 사건을 일으킨 거라면 설명할 수 있겠죠.

    아니면 페스페의 이슈타르가 빼앗은 것이 '하늘의 황소'라고 칭할 수 있는 '생명으로 실체화된 초자연현상을 구현할 수 있는 권능'이라는 생각도 해 볼 수 있죠. 애초부터 구갈안나가 자연현상이 생체화된 것이라면 죽인다는 표현도 가능하고 전성기 상태에서 의식을 통해 부활시키는 것도 가능할테고요. 당장 맨 위의 사진도 이슈타르가 준비한 부품들이 구름과 폭풍을 둘러 형상화한 것이니까요. 그나저나 페이트/스트레인지 페이크는 현재 에디슨의 영기를 잡아먹고 훔바바가 진 버서커로 나와서 길가메쉬가 털려버린 상태이기 때문에...관련이 있는 키두는 이슈타르한테서 도망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 이선생 2019/08/20 04:21 #

    확실히 MK 2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FGO는 묘하게 원전을 잘 지키면서 각색이나 변형 역시 많이 하는 편이라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란티스 2019/08/20 13:56 # 답글

    사실 그 구갈안나는 딴 이슈타르가 가졌으갔으니까...없었단...
    생각이 듭니다. 정확하게 다른 차원의 이슈타르씨가...슬쩍...;;;

    저도 길가메쉬 서사시에서 하늘의 황소가 저승의 여왕의 남편으로 알고있다고 이 바빌로니아
    의 이벤트에서 어어어 왜 쟨 에리시키갈의... 데스나이트님이 페스페의 구길안나를
    얘길르 잘해주셔서 ....전 아직 런던이라...;;; 바빌로니아까지는 한참멀었지만..

    아아아...지금 바랄께 없다면 파라겔수스랑 뚱 세이버 다시 재소환을...아니 픽업을...
    (저에겐 배포든,,,픽업은 픽업이라는...)

    정작 FGO에서 린슈타르는 못난 여신으로...조리돌림을 당했다는...ㅋㅋㅋ
  • 이선생 2019/08/20 20:31 #

    확실히 린과 이슈타르가 뭔가 이미지가 비슷하긴 합니다. 대단하지만 왠지 허당이라는 느낌이ㅋㅋㅋ
  • 란티스 2019/08/21 10:31 #

    오죽했음......린과 페이스가 같은 점이 없지 않지요.
    다만 린은 아버지를 사별로 잃었으니 만일 아버지인 토키오미가 살아있었음
    이슈타르 100%....는 될가능성이 있었을겁니다

    다만 캐길이 하는 말론 린에게 붙어서 어느정도 철부지의 느낌인
    없다고했다나 누그러졌다고 해야하는 이야기가 나오는걸 보면...
  • 존다리안 2019/08/20 14:10 # 답글

    이렇게 생각하면 어떨까요? 길씨일당이 구갈안나를 바베큐로 만들어 먹었고 넓적다리를 던져줬는데 원래는 그정도 몸의 일부만 있어도 구갈안나는 소생 가능한 겁니다.

    그래도 길씨일당이 괘씸했던 신들은 엘키두를 죽였고 구갈안나는 소생했지만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겁니다. 그러고 보면 이슈타르는 구갈안나를 만들 방법을 알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 이선생 2019/08/20 20:32 #

    확실히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도 전투로 싸운건 다리 하나고 본체는 케찰코아틀이 이벤트로 박살내었으니....다리 하나 날아가도 다시 살아나는것이 불가능은 아닐 수도 있겠네요
  • 아난 2019/08/21 08:11 # 삭제 답글

    설정 오류 입니다. 유저들이 착해서 오류라 생각 안하고 이런 저런 이유를 찾아서 붙이는게 재밌네요(팬심)
    타입문 세계관 나스의 설장과 스토리는 오류 많아요.
  • 란티스 2019/08/21 10:33 #

    네 정확하게는 잘모르겠지만 오류는 너무 많은거 같은건 인정.
    구멍 뚤리는 이야기는 엄청 많아서...그런가보다고 넘깁니다
    아무튼 신화이야기에선 구갈안나는 사망...;;;
    다만 페스페에서도 FGO에서도 병기이기에...몇번이고 살릴수 있었다는..
    아무튼 재밌어요 저도 그런거 찾아보면 아아 이런점에서 오류였구나..
    하는..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등급

블로그명
이선생의 신화도서관

이용등급
18세 이용가

해당요소
- 폭력성
선혈, 신체훼손 묘사
- 범죄
로리취향
쇼타취향
- 약물
술,담배 등의 내용 포함
약빨고 포스팅함
- 언어
음란어 포함
- 2D흥미성
동방 취급
애니 취급
미연시 취급

판정기관
Alien no HP

등록번호
64621

블로그 광고

2017 대표이글루_society

2018 대표이글루_society